건강의 좋은 ‘차’ 알고 드세요

8개월 ago
somatic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음료칸을 보면 여러가지의 다양한 차들이 보입니다. 음료수의 종류가 많다보니 차에 대한 소비는 점차 줄어들고 있는데 오늘은 차 종류에…

다가 오는 환절기 활력 영양소는?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덧 다시 환절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큰 시기에는 건강을 더 신경써야합니다. 우리 몸은…

8개월 ago

‘비타민계 에르메스’ 오쏘몬 이뮨 정말 효과가 좋을까?

한 달에 10만원이 넘는 가격에도 고가 비타민 제품의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타민계 에르메스'로 알려진 액상 정제형 멀티비타민은 올해 상반기…

8개월 ago

글루타치온보다 효과적인 기미 관리 영양소는?

올해 여름, 물놀이와 휴가를 즐기신 분들이 많으십니다. 휴가 이후 장시간 햇빛 노출 때문에 걱정이 되는건 피부 걱정이죠. 특히 그 중…

8개월 ago

비타민 섭취, 올바른 방법은 뭔가요?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섭취하는 음식과 운동, 영양제 또한 챙겨먹는 사람들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충분한…

8개월 ago

‘비오틴’ 정말 탈모 예방의 구원자일까?

탈모는 더 이상 중년 남성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탈모가 큰 고민거리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피하고 싶은 질환입니다. 비타민 B 군인…

8개월 ago

‘발암 가능’ 아스파탐 먹어도 괜찮은가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가 저번 달 14일 설탕 대체 인공 감미료인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로 분류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8개월 ago

‘당뇨병’ 스테비아 등 비영양 감미료 설탕 섭취 감소 도움되나?

날이 갈수록 우리나라에서는 다이어트 열풍이 계속 커지면서 제로 칼로리 시장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식품업계에서도 지난해부터 제로 칼로리 제품을…

8개월 ago

‘오메가3’ 논란 다시 재조명 먹어야 하나?!

최근 미국심장협회(AHA) / 미국심장학회(ACC)가 만성 관상동맥질환 환자에게 오메가3를 처방하는 것을 권고하지 않는다는 관리 지침 개정을 통해서 오메가3 보충제가 심혈관 사건…

8개월 ago

‘비타민 D’ 과신하면 독성 때문 입원 가능성이?!

  비타민 D는 영양과 건강 분야에서 큰 주목을 받는 영양소입니다. 대중들 사이에선 "햇빛 비타민" 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 D는 우리의 전반적인…

8개월 ago